FAQ 검색
FAQ 검색

11.정산관리 목록

  1. Q1.정산할 때 유의할 점

    정산할 때는 몇가지 사항에 유의한다. 정산의 완료는 적용환율을 기재해야만 수식이 작동하여 완료된다.

    1.배송방법(EMS, 특송, 선박)의 체크가 올바르게 되어 있는지.
    2.추가입금/추가지출의 부호가 바른지.
    3.견적발행된 동일 상품의 일부 수량 결제, 일부 수량 미결제시 BUY체크하고 미결제 수량에 대한 상품가는 하단의 미구입/추가구입에 마이너스(-)값으로 기재한다. 
    4.주의)동일 판매자로 예를 들어 1~4번 상품중 1번에 전체 택배비를 책정하였으나 1번 상품이 품절인 경우 그 상품은 미결제 또는 환불에 체크하고 그 판매자의 택배비는 2번 상품에 다시 기재해주어야 한다.
    5.정산이 올바른 지를 살펴볼 때는 목록페이지에서 녹색의 ① ②  항목을 살펴본다. 견적상 배송비, 임금금액, 정산환율, 지불상품가이다.  
    *목록보기 메뉴얼 참조
  2. Q2.배송차액과 정산차액

    배송차액이란 해당 차수를 최종 정산한 결과 무게차이 등으로 마이너스 금액이 발생한 경우를 말한다. 이때는 '배송차액' 버튼을 눌러 문자메시지를 보낸다.
    정산차액이란 해당 시점까지의 제반 내용을 정산한 결과를 말한다. 정산 마이너스 금액이 발생한 경우는 '정산차액' 버튼을 눌러 문자메시지를 보낸다.
    배송차액과 정산차액이 다른 경우가 발생하는 이유는 배송차액은 해당 차수에 대해서만 마이너스 금액이 발생하는 경우이고
    정산차액은 특정 시점까지의 정산내용이므로 직전에 +-금액까지를 포함하여 이번 차수를 정산하기 때문이다. 

     
  3. Q3.현재 잔액

    정산이 이루어진 시점까지의 현재 잔액이 나타난다.
    현재잔액을 클릭하면 정산이력을 볼 수 있다.

    cash.gif

  4. Q4.정산서를 제공하는 방법은?

    회원등급: 현재 vip회원은 5등급이다. 5등급이 되어야 v마크가 표시된다.
                       일반회원은 3등급이다.

    1.자동정산서
    모든 회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1)주기적으로 빠짐없이 정산서를 제공하고 있는 VIP회원과
    2)일반회원중 주기적으로 빠짐없이 정산서를 요구하는 회원에게만 제공한다.
    *VIP회원이라도 빠짐없이 요구하지 않으면 제공하지 않는다.
    3)자신의 자동정산서를 확인하려면 회원등급이 최소 4등급이어야 한다.


    제공하는 방법은 
    1)관리자페이지->회원관리->해당회원 정보수정의 여분필드 1에 정산이라고 기입하면 해당 회원은 마이페이지에 정산내역이라는 버튼이 생기며 그 버튼을 누르면 팝업창에서 현재잔액 및 세부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2)일반회원이 자신의 정산내역을 팝업창에서 확인하려면 최소 4등급이 되어야 하므로 3등급을 4등급으로 승급시켜준다. vip는 4등급이상이므로 여분필드1에 정산이라고만 표기되면 승급없이도 확인가능하다.

    회원정보 여분필드 1에 정산이라고 기입할 수 있는 권한은 실장 및 김대리만 가능하다. 따라서 자동정산서 제공이 필요한 회원은 김대리에게 신청해야 하며 김대리는 검토하여 허용한다.


    2.수동정산서
    정산서를 요구할 때도 있고 아닐 때도 있는 회원은 기존과 같이 정산게시판에 복사방식으로 안내한다.
    수동정산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제공한다.


    주의)정산서는 요청하는 고객에게만 제공한다.
    정산서를 제공하기 전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한다. 이미 제공한 뒤에 잘못이 있어 다시 제공하는 것은 신뢰를 떨어뜨리는 것이므로 유의한다.

    1)정산서는 진행관리의 해당 차수 진행번호 우측의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복사버튼을 누르면 복사창이 뜨는데 **정산** (after)에 체크하여 복사한다.

    000.jpg


     
    2)정산서를 요청하고 있는 글의 댓글에 자주쓰는 문구>기타>정산서 링크를 클릭하여 알려준다.


    after.gif

    3)한 회원에게 제공할 정산서가 많은 경우에는 목록페이지에서 전체 체크하고 좌측 하단에 있는 정산복사 버튼을 누르면 한꺼번에 정산서 게시판에 복사된다.

  5. Q5.원산지 표기비의 정산은?

    printing.png

    70은 예상무게(kg)이며 25는 실측무게(kg)이다
    1120은 예상무게 70kg에 대한 견적서상 청구한 순수한 해외배송비이다.

    해외배송비 실측시 25kg에 대한 지출 해외배송비는 400위안이며 아래의 (0)은 원산지 표기비로 책정한 844위안이 모두 소모되었다는 뜻이다.
    또는 844라고 기재하여도 모두 소모되었다는 뜻이다.
    만일 원산지가 일부 되어 500위안만 소모되었다면
    우측에 (500)이라고 기재하면 된다. 그러면 청구한 844 - 소모된 500이 자동으로 정산되어 
    정산금액에 반영된다.

  6. Q6.현지 반품/교환에 따른 택배비 처리

    1.판매자 과실이 명백한 경우
    판매자가 부담하도록 한다

    2.회원 과실인 경우
    1)회원의 주문착오 및 변심 등으로 인한 교환 및 환불인 경우 원칙적으로 회원이 부담한다. 진행관리 하단의 추가입금/지출에 반품교환택배비 기재.
    2)판매자 과실이 명백하지 않은 경우 회원이 부담한다.

    3)판매자와 회원의 과실 구분이 애매하며, 그 비용이 몇십 위안 이내이면 장기 우량 VIP회원의 경우 사조요가 부담해준다,
    장기 우량 VIP회원이라도 대행 수수료를 1~2만원 정도 취하는 회원은 회원부담.

     

  7. Q

    7.발송지역과 배송방법에 따른 배송비


    광주, 상해, 청도, 위해 등 발송지역과 발송방법(EMS,특송,선박)에 따라 각각의 배송비가 산출되도록 구축되었다.

    배송방법을 선택하고 무게를 기재하면 배송비가 자동으로 산출된다.

     

    선박은 개인통관을 위한 발송과 사업자통관을 위한 발송요금 다르며 사업자 통관 발송은 CBM단위 또는 무게 중에 보다 저렴한 유리한 방법으로 발송할 수 있다. 

     

    10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