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의 재고관리 신청
1.신청자격: 외부적으로는 사업자 회원만 가능하다고 안내하고 있으나
견적신청시 사업자 회원이 아니라도 재고관리에 체크할 수 있음.
사업자 회원이 아니면서 일정 수량을 구매해놓고 재고관리시키고 그때그때 출고요청할 이유는 없기 때문에 신청하면 재고관리 서비스를 해준다.
2.신청방법: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견적신청시 구매국가 선택 우측의 재고관리 신청에 체크하면 된다. 견적시는 재고관리 요청이 없었으나 진행중에 재고관리 요청을 받게 되면
진행관리 상단 구매국가 우측의 재고관리에 체크하면 된다.
*재고관리 신청의 경우도 진행과정은 구매대행과 동일하다. 현지에 도착하면 바로 발송하지 않고 재고를 사조요가 관리하면서
출고요청(발송요청)이 있을 때 발송한다는 측면만 다르다.
재고관리 신청된 상품은 현지에 도착하면 배송담당자가 도착에 체크하면 자동으로 도착수량이 진행상황게시판에 기록되며
회원은 진행상황게시판 보기페이지 "출고신청" 눌러 상품별 도착여부 및 수량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팝업에서 바로 출고신청도 할 수 있다
재고관리 서비스는 반드시 진행관리 상단의 '재고관리' 항목에 체크되어 있어야만 입/출고 수량이 진행관리에 기록되며, 회원은
자신의 내역을 진행상황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원이 출고신청한 세부내역은 진행상황 게시판에 댓글로 등록 된다.
댓글이 등록되면 알림을 통해 진행담당자는 회원의 출고신청을 알 수 있게 되며
해당 상품에 대해 진행관리 수정페이지에서 출고지시를 한다.
출고신청 확인 및 지시
1.회원의 출고 신청내역은 쪽지로 다음과 같이 각 상품별 출고 신청내역이 도착한다.
2.업무담당자는 위의 내용을 진행관리 각 상품별 출고칸에 -8 -1 -1 과 같이 기재하고 배송담당자에게 출고지시한다.
3.신청내용을 확인후 출고 지시하기 버튼을 눌러 출고지시서를 작성하므로써 해당 상품 및 수량에 대해 배송담당자에게 출고 지시가 이루어지게 된다.
출고신청내역은 내역보기를 클릭하여 발송처리를 확인하며 발송처리를 클릭하면 상세내역을 볼 수 있다.
출고지시한 내역은 1)진행관리 출고/재입고 칸에 자동으로 기입되며 2)그 내역은 다음과 같이 댓글로도 등록되며 출고지시하기 버튼 위에서 바로 확인가능하므로
신청내용과 지시내용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여야 한다.
配送担当出库处理 배송담당자의 출고처리
业务担当的出库指示,需要打钩在下面 请发货 的按钮上, 配送担当才能得到发货通知。
진행담당자의 출고 지시는 발송요망 버튼 아래 请发货 에 체크해야 배송담당자에게 알림이 전달된다.
配送担当对该件,严格按照业务担当的指示内容进行发送。 准确的数量在进行管理的修改留言栏里。
배송담당자는 해당 건에 대해 업무담당자의 출고지시내용 즉 진행관리 수정페이지 댓글내용에 따라 정확한 수량을 해외발송한다.
*입고 또는 출고 수랑을 + - 기호를 사용하여 기재한다
배송담당자는 다음과 같이 기재하고 출고처리한다.
1)출고상품번호에 체크
2)출고수량 기재
3)배송버튼을 눌러 출고내용을 저장한다.
其他关于发送相关的业务跟代购一致。
그밖의 발송관련 모든 업무는 구매대행과 동일하다.
잔고의 확인
입출고 현황을 회원은 진행상황 게시판 '재고현황' 버튼을 눌러 확인할 수 있으며
담당자는 해당건 진행관리 목록페이지의 보고하기 우측 "재고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고신청서와 동일한 것이다)